2021. 07. 14 ~ 스토리라이브러리
Story Library
작업실 실험실 예술・창작 청소년
이야기를 사랑하는 12-19세 청소년들의 탐색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어떤 콘텐츠, 환경이 필요할까? 스토리라이브러리는 이야기를 통해 나와 세상을 탐색하고 수집하고 기록하는 것이 궁금한 12~19세 청소년들을 위한 열린 작업실입니다. 스토리라이브러리에서는 내 이야기를 책으로 만들어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스토리라이브러리에서는 취향, 존중, 성장, 관계, 비밀 등 내 이야기의 소재가 되는 8개의 주제를 책, 영화, 애니메이션, 다큐멘터리 등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양한 형태와 물성을 가진 책을 보면서 ‘나도 이렇게 한번 책을 만들어보고 싶어’라는 영감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스토리라이브러리에는 다양한 두께의 종이, 다양한 크기의 노트, 다양한 굵기의 펜 등 한번 끄적여보고 싶은 재료, 도구를 보유하고 있으며, 아날로그 재료, 도구 뿐만 아니라 디지털 기기, 장비, 프로그램도 함께 두고 있습니다. 평소에 이야기에 관심이 많은 12-19세의 청소년들이 스토리라이브러리에서 단어, 문장, 페이지, 책 등 구분 없이 세상의 이야기를 만나고 내 이야기로 표현해보길 바랍니다. - 이용시간: 수, 목, 금요일 오후 5시 - 9시, 토요일, 일요일 오후 12시 - 6시 (월, 화 휴무) - 이용요금: 무료 - 예약링크: bit.ly/sl_come - 인스타그램: instagram.com/hello_storylibrary *방학기간인 8월 한 달 간 평일 운영시간을 변경합니다. 참고해주세요.
임팩트 나의 이야기에서 시작해 세상을 다양한 경로로 탐색해보고 그 과정을 갈무리해보는 경험이 가능한 환경을 실험합니다. 또한 스토리라이브러리를 넘어, 더욱 다양한 지역에서 10대 청소년들이 '나의 이야기'를 재료로 마음껏 세상을 탐색할 수 있도록 스토리라이브러리의 콘텐츠와 경험을 수원, 세종 등 각 지역의 도서관 등에 확산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C Program의 역할 프로젝트를 기획하고 스토리라이브러리 공간을 만들고 콘텐츠를 개발, 운영하는데 투자했으며 현재 공간을 직접 총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