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5 - 2019. 5 지구를 위한 과학 : 대화
Science for earth : TALK
과학・탐험 어린이 포럼・컨퍼런스
젊은 탐험가들은 아이들과 어떤 영감을 주고받을 수 있을까? '지구를 위한 과학:대화'는 젊은 탐험가들과 과학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 서로를 만나고 대화를 나누는 자리입니다. 2017년에는 X명의 과학자와 탐험가들이 강연형식으로 학생들을 만나 대화를 나눴습니다. 2018년에는 젊은 탐험가들이 주인공이 되어 대화를 이어갑니다.
임팩트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분야를 연구, 탐구하고 있는 어른들을 가까이에서 만나볼 기회를 제공합니다. 젊은 탐험가들에게는 자신의 작업을 나눌 수 있는 무대를 제공합니다. 무엇이든 호기심의 대상이 될 수 있고, 그 호기심을 이어가는 것이 프로젝트가 될 수도, 일이 될 수도 있다는 것을 학생들에게 보여주고 들려주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C Program의 역할 지구사랑탐사대가 어린 시절 제공하는 경험에 공감하며, 그 경험이 더욱 의미 있는 다음 단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동아사이언스와 머리를 맞대고 기획하였으며, 필요한 자원을 투자했습니다.
파트너 어린이과학동아는 30여 년 동안 과학콘텐츠를 개발해 온 동아사이언스가 만드는 대한민국 최초의 과학만화잡지입니다. 잡지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과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