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4~2017.11, 2018.3~2018.10 메이커스카우트
Maker Scout
메이커・코딩 문제해결 매뉴얼・도구
유저가 아닌 메이커로서의 청소년들은 어떤 변화를 만들까? 메이커스카우트는 디자인씽킹과 메이킹을 도구로 지역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청소년 프로젝트입니다. 전국 25개 팀은 각 지역에서 직접 겪고 있는 불편 사항들을 발견하고 정의하는 과정부터 구체적인 해결방안도출 및 프로토타입 제작까지 실행합니다. 프토로타입을 제작하는 과정에서 프로젝트의 특성에 따라 수작업, 앱 개발, 아두이노, 3D 모델링 및 프린팅 등의 기술을 익히고 적용합니다.
임팩트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청소년들은 문제해결의 과정을 생각이나 보고서에서 끝내지 않고 구체적인 솔루션을 구현하는 경험을 팀과 함께합니다.
C Program의 역할 메이커스카우트 운영을 위한 인건비와 운영비를 투자했습니다.
파트너 메이커스는 선택 받은 소수가 아닌 ‘모두를 위한 메이커 교육’을 지향하며 메이커 교육 플랫폼인 메이커스쿨을 구축했습니다. 이후 브레이너리와의 합병을 통해 브레이너리메이커스로 메이커 교육 및 사업을 전개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