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 인스파이어드
Inspired
교육자 혁신가・창작자 커뮤니티・네트워크 포럼・컨퍼런스
체인지메이커 100명의 특별한 휴가 2016년 sopoong, 루트임팩트, 씨프로그램이 함께 시작한 인스파이어드는 매년 10월 열리는 체인지메이커 100명의 특별한 휴가입니다. 전국 각지에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일을 하는 분들이 인스파이어드를 통해 조직 밖 동료를 만나고 나를 되짚는 시간을 보내며 새로운 영감과 시도를 지속할 힘을 얻도록 하는 자리입니다. 매년 3사가 함께 추천한 혁신가들이 제주도에서 휴가를 함께 보내며 서로를 만나고, 대화를 나누고, 새로운 관계를 만들어 왔습니다. 2020년부터 카카오임팩트재단이 새로운 파트너로 합류했습니다. *2020년 인스파이어드는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했으며, 언컨퍼런스 온라인화의 가능성을 확인했습니다.
임팩트 구체적인 성과보다는 느슨한 만남과 충전을 목적으로 하는 행사이지만, 인스파이어드를 통해 함께 새로운 프로젝트를 시작할 동료를 만나기도 하고, 회사 밖 동료 그룹이 생겨나기도, 비영리 재단의 새로운 프로젝트를 이끌 리더가 채용되기도 합니다. 인스파이어드의 임팩트는 인스파이어드에 참여한 사람들이 지속하는 힘과 연결되는 관계망에 있습니다. 앞으로의 임팩트가 더욱 기대되는 이유입니다.
파트너 씨닷은 국경을 넘어 사람과 사람을 연결하고, 연결과 소통을 통해 사회혁신을 촉진하는 사회혁신 기관으로 2019년부터 인스파이어드의 기획과 운영 파트너로 참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