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8 – 2020. 12 동네미술관 헬로우뮤지움
Hello Museum
어린이 미술관・박물관・도서관 도시・동네 예술・창작
매일 갈 수 있는 작은 미술관이 동네에 생기면 어떨까? 첫 동네미술관 헬로우뮤지움은 서울 성동구 금호동의 오래된 건물에 만들어졌습니다. 2015년 개관 전시 [놀이시작]을 시작으로 매년 3~4회의 기획전시와 교육을 진행하였으며 보다 지속 가능한 동네미술관 모델을 고민하고 있습니다. 2019년, 더 많은 관람객들을 만나기 위해 성수동 안심상가로 이전한 뒤 에코 어린이 미술관이라는 정체성을 표방하며, 다음 세대에게 현대미술 전시를 통해 동시대의 중요한 주제를 공유하고 함께 고민하는 미술관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습니다. 대면 전시 관람이 어려운 시기를 지나며 온라인 전시 및 다양한 예술 콘텐츠로 어린이를 만나고 있습니다.
임팩트 어린이들이 언제든 편하게 찾을 수 있는 열린 미술관, 예술을 놀이로 향유하는 장소를 지향하는 이곳에서는 미술 작품을 마음껏 보고, 듣고, 만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이 동네 미술관에서 일상적으로 예술 활동을 하며 문화적 포용력과 따뜻한 세계관을 확립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C Program의 역할 동네미술관 프로젝트의 시작부터 운영에 필요한 자원을 후원하였습니다.
파트너 헬로우뮤지움은 2007년부터 놀이 중심의 예술교육 콘텐츠를 만들어 온 국내 최초의 어린이 미술관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기획 전시와 교육, 예술 나눔, 연구 프로젝트를 수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