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청소년 체인지메이커들의 모험을 위한 가이드북
매뉴얼・도구
아쇼카 유스벤처는 초,중,고등학생들이 학교 안팎에서 사회 문제를 해결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랫폼입니다. 유스벤처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은 사회 문제가 자신의 삶과 연결되어 있음을 깨닫고, 친구들과 문제를 해결하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해 실천에 옮깁니다. *행동하는 청소년들과 지지하는 어른들의 오픈 커뮤니티, 유쓰망고는 2017년 8월에 종료된 아쇼카 유스벤처 프로그램의 콘텐츠 라이선스를 이어받아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비영리단체입니다. 기존에 형성된 교육자 네트워크(24개 도시, 200+개 학교, 2,000+ 참가자)를 기반으로 전국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무브먼트 확산을 위한 활동을 합니다. 단체명 유쓰망고(Youth Mango)는 <'망'설이지 말고 '고(GO!)'하는 행동하는 청소년>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지역별 체인지메이커 교육자 모임 기획, 교사 연수 진행, 청소년 체인지메이커 교류 모임 기획, 국내외 체인지메이커 교육 소식 전달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