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11 씨프로그램 포트폴리오 데이: 실험을 지속하는 힘
C Program Portfolio Day
놀이터 실험실 학교 교육자 문제해결 미래학교 청소년 어린이 기회 미술관・박물관・도서관 포럼・컨퍼런스 예술・창작 커뮤니티・네트워크 혁신가・창작자
우리가 실험을 지속하는 힘은 무엇일까? 씨프로그램과 실험을 지속해온 파트너와 실험에 힘을 실을 수 있는 투자자 그리고 새로운 배움이라는 키워드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응원하는 150여명을 한 자리에 모셨습니다. 이전의 포트폴리오 데이가 파트너들 사이의 네트워크를 강화하는 자리였다면, 2018년은 실험의 연차가 쌓인 파트너들이 그동안 만들어낸 성과를 공유할 수 있는 무대를 만들고 새로운 가능성을 모색할 수 있는 기회의 자리를 만들었습니다. 더불어 파트너들의 실험이 지속하기 위해 염두에 두어야 할 부분에(투자, 지자체와의 협업, 청소년의 목소리) 대한 구체적인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도록 9개 세션을 기획했습니다. 카카오 김범수 의장의 키노트를 포함한 세션의 내용을 자료에서 살펴보세요.
임팩트 파트너뿐만 아니라 투자하고 응원하고 연대할 수 있는 분들을 초대해 네트워크를 넓혔습니다. 규모의 확장이 필요한 팀에게는 발표의 자리를 만들어 새로운 투자의 기회를 만들고, 참여한 분들이 실험을 지속할 힘을 기를 수 있도록 구체적이고 실제적인 이야기를 전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