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3 - 2016. 9 중랑구 어린이 놀이터 개선 프로젝트
Playground Renovation in Jungnang-gu, Seoul
놀이터 도시・동네 어린이 매뉴얼・도구
아이들은 어떤 놀이터를 원할까? 이 프로젝트는 안전검사 결과 폐쇄된 놀이터들을 되살리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놀 권리 프로젝트’ 와 ‘놀이+터를 지켜라’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국제 구호개발 비영리단체 세이브더칠드런이 서울시, 중랑구와의 협의를 통해 두 군데의 폐쇄된 어린이 공원을 리모델링하게 되었고, 새로운 방식으로 놀이터를 만드는 시도에 공감한 C Program이 동참하게 되었습니다. 주민과 어린이의 목소리를 충분히 듣고 함께 만들기 위해 주민 참여 디자인 경험이 풍부한 조경작업소 울과 경기대 대학원 커뮤니티 디자인 연구실이 기획과 디자인의 전 과정을 이끌었습니다.
C Program의 역할 C Program은 중랑구 놀이터 2개 놀이터 중 1개의 놀이터를 리모델링하기 위한 자원을 투자하고, 아이들 놀이 관찰 기반 리서치에 투자하였습니다.
파트너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의 생존, 보호, 발달 및 참여의 권리를 실현하고자 인종/ 종교/ 정치적 이념을 초월해 전 세계 약 120개 국가에서 활동하고 있는 국제 구호개발 비영리단체(NGO)입니다. 세이브더칠드런 코리아는 아이들에게 안전한 놀이터를 돌려주기 위해 "놀이+터를 지켜라"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Pxd는 사용자 관찰을 통해 창조적이고 혁신적인 디자인을 컨설팅하는 전문가 그룹입니다. 사용자 경험, 사용자 인터페이스, 비주얼 및 서비스 디자인 컨설팅에 특화되어 있으며, 제품-기술-비즈니스-사용자에 대한 충분한 이해를 바탕으로 서비스 전략을 자문하는 회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