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지구사랑탐사대: 여름캠프
Eco Summer Camp
커뮤니티・네트워크 과학・탐험 어린이
시민과학자로 성장한 아이들은 어떤 세상을 만들까? 지구사랑탐사대는 가족이 함께하는 생태탐사이자, 시민이 과학자의 연구에 참여하는 '시민 과학 프로젝트'입니다. 어린이과학동아*는 2013년 지구사랑탐사대 1기를 시작해 꿀벌, 귀화식물, 제비, 매미 등을 탐사했습니다. 지구사랑탐사대는 대원이 사는 지역을 중심으로 스스로 탐사를 진행합니다.
임팩트 학생 탐사대원들의 탐사 기록은 과학자들의 연구 자료로 제공돼 과학 논문에도 활용됩니다. 2014년과 2016년, 지사탐 활동 내용을 바탕으로 수원 청개구리의 서식처를 새로이 밝혀낸 논문들이 탄생했습니다. '함께' 생물을 찾으며 ‘더불어' 지구를 살리는 지구사랑탐사대의 활동은 자연 사랑과 과학문화 확산에 보탬이 될 것입니다.
C Program의 역할 C Program은 2017년 지구사랑탐사대의 여름캠프에 투자하며 파트너가 되었습니다. 여름캠프에서는 흩어져있던 탐사대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생태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분야의 탐사를 동시에 진행합니다.
파트너 어린이과학동아는 30여 년 동안 과학콘텐츠를 개발해 온 동아사이언스가 만드는 대한민국 최초의 과학만화잡지입니다. 잡지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이 과학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다양한 채널과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