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8 미술관 아트캠프
Children & Space Art Camp: to be free and creative
미술관・박물관・도서관 예술・창작 어린이
자유로운 시간, 느스한 프로그램이 주어졌을 때 아이들은 어떤 걸 만들까? 아이들이 자연 재료를 활용해 자유롭게 자신의 생각을 표현하는 예술 캠프 프로젝트입니다. 일상에서 쉽게 쓰였다 버려지는 물건들을 새롭게 바라보고 자신의 감각을 더해 예술작품으로 재탄생시키는 활동을 했습니다. 과정에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재료를 구하며 지역사회에 대한 자긍심을 갖고, 동료로서 함께 작업하는 친구들과 자유롭고 동등한 관계에서 작업을 완성해가는 경험을 체득합니다. 안애경 아트디렉터, 북유럽 아티스트들과 함께 광주 시립미술관에서 1주일간 캠프를 진행하고 결과물을 미술관 앞마당에 전시하였습니다.
임팩트 자유로운 예술 캠프에서의 경험을 통해 자연을 사랑하는 마음과 생활 속에서 아름다움을 발견하는 자세를 기르고, 이웃, 친구와 함께 나누고 즐기는 태도를 실천하기를 기대합니다.
C Program의 역할 C Program은 캠프를 기획하고 운영하는데 필요한 자원을 투자하였습니다.
파트너 안애경 쏘노안(Sonoann) 대표는 한국과 북유럽을 잇는 다양한 전시·공연·교육 프로그램을 기획, 진행하는 아트디렉터이자 예술가입니다. 북유럽에서 접한 문화와 교육 방식에 감화받아, 최근 북유럽 친구들과 함께 한국 어린이·청소년을 위한 실질적인 예술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한국의 아이들이 자존감을 가지고 행복하게 자신을 표현하는 기회를 만드는 데 힘쓰고 있습니다. 이 밖에 “핀란드 디자인 산책”, “북유럽 디자인”, “소리 없는 질서”라는 책을 펴냈습니다.